コメントはまだありません

2013年4月21日バイリンガル韓国語礼拝

130421_001

2013년4월21일한국어예배

「항상 기뻐할 수 있는 비결」
빌립보서 3장 17절-4장7절
2013年4月21日韓国語バイリンガル礼拝

説教題:「いつも喜ぶ生活が出来る秘訣」

聖書:ピリピ3章17節ー4書7節

은혜가 풍성하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
오늘도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시간을 갖습니다. 성령 께서 우리 안에 역사해 주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것을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였습니다. 아멘.

 

恵み深い父なる神様。
今日も感謝します。今から御言葉の時間を持ちます。聖霊様が私たちの内に働いてください。神様の御言葉を理解できるように導いてください。すべてのことを感謝し、イエス様の御名によって祈ります。アーメン。

우리는 이전 설교에서 바울의 삶을 통해 폿대를 향하는 삶에 대해 배웠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항상 기뻐하는 삶을 살 수있는 비결을 배우게 됩니다. 이런 저런 일들이 빈번히 일어나는 삶 속에서 우리들은 평안을 가지고 기쁘게 사는 삶을 보낼 수 있을까요?오늘도 오늘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알기 원합니다.

私たちは前の説教で、パウロの生き方を通して目標を目指して生きる人生について学びました。今日は私たちがいつも喜ぶ人生が出来る秘訣を学びます。色んなことがしばしば起きる人生の中で、私たちは平安をもって喜んで生きる人生を過ごすことが出来るでしょうか。今日も今日の御言葉を通して神様の御心が何かともに学びましょう。

1. 우리들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습니다.
1.私たちの国籍は天にある。

바울은 3 장 17 절에서는 고린도 교회 성도들에게 말한것 처럼 빌립보 교회 성도들 에게도 본받을 대상으로 파울 자신을 제시합니다. 바울이 자신을 보고 배우하고 한 것은 자신이 뛰어난 사람이다 것을 나타내려는 의도가 아닙니다. 빌립보 교회 사람들이 그리스도께 헌신하기 위해 구체적인 모델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예수님께 순종하여 헌신한 자신을보고 배우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울은 17 절 후반에서 우리를 보고 배우도록 권면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자신뿐만 아니라 디모데와 에바 브로디도 등과 같은 주의 일꾼들의 신앙도 보고 배우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パウロは3章17節ではコリンド教会の人々に話したようにピリピ教会の人々にも習う模範としてパウル自身を示しています。パウロのこの勧めは自分が優れた者であるのを現すのではありません。ピリピ教会の人々にはキリストに献身するために具体的な模範が必要でした。それで、パウロはイエス様に従い献身した自分を見ならうように勧めています。また、パウロは17節の後半では私たちを見ならうようにと勧めています。それは、自分だけではなく、テモテとエパフロデト等の同じ働き人の信仰も見ならうようにしています。

바울은 18 절에서 눈물을 가지고 말하노니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원수로 행하고 있다고 외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속죄함의 은혜와 자유가 왜곡되어 있기 때문에, 자기 마음대로 살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 사람들은 율법의 모든 금지 항목을 부정하고 자기 편한대로 마음대로 해석했습니다. 그들의 마지막은 멸망입니다. 그들의 신은 그들의 욕망이며, 그들의 영광은 그들 자신의 수치입니다. 그들의 생각은 이 땅의 것들 뿐입니다. 바울은 경고하고 있습니다.

パウロは18節では涙をもって、多くの人々がキリストの十字架の敵として歩んでいるのを話しています。彼らはキリストの購いの恵みと自由が歪んでいるから、自分勝手に生きる人生を過ごしています。その人たちは律法のすべての禁止項目を否定して自分に都合が良い方法にしました。彼らの最後は滅びです。彼らの神は彼らの欲望であり、彼らの栄光は彼ら自身の恥なのです。彼らの思いは地上のことだけです。とパウロは警告しています。

 

그들은 육체의 욕망으로 가득 찬 삶에서 쾌락과 물질이 제일이며 세상의 가치관에 묶여있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일에 대한 이야기는 자신과는 관계가 먼 이야기로, 그런것에 대한 희망과 관심이없는 사람입니다. 그 사람의 마지막은 멸망입니다. 그러나 우리들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습니다. 바울은 강하게 선언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로마 시민권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지금은 로마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그는 로마 대국에 속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므로 바울이 로마 시민으로서의 특권을 가지고 산 것처럼 빌립보 교회 사람들도 세상에 이방인이며 나그네처럼 살고 있지만, 천국, 즉 하나님의 나라에 속한 사람으로 살아라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彼らは肉の欲望に満ちた生活で、快楽と物質が一番大切で、世の価値観に縛られている人です。神様の国と天の物に対する話が自分とは遠い話で、それに対する希望と関心がない者です。その人の最後は滅びです。しかし、私たちの国籍は天にあります。とパウロは強く宣言しています。パウロはローマの市民権を持っているから、今はローマから遠く離れているが彼はローマ大国に属しています。ですから、パウロはローマ市民としての特権を持っているようにピリピ教会の人々はこの世に異邦人であり、旅人のように生きていますが、天国、すなわち神の国に属している者です。

바울은 빌립보 교회 사람들이 비록 지금은 세상에 살고 있지만 하나님 나라의 시민권을 가진 자이므로 하나님 나라의 시민으로서 적합하게 사는 책임과 의무를 기뻐하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 왜냐하면 그리스도인의 고향은 하늘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은 하늘에 있는 것들에 관심이 있고, 다시 올 예수님을 기다리는 자들 입니다. 우리들의 삶은 하나님 나라의 시민으로 사는 특권을 가진 자의 삶입니다. 그것은 세상 사람들처럼 생활하고, 공부하고 일하고 있지만 그 내용과 목표는 완전히 다른 것을 의미합니다.
パウロはピリピ教会の人々がたとえ、今はこの世に住んでいるが、神の国の市民権を持っている者ですので、神の国の市民として相応しく生きる責任と義務を喜びなさいと勧めています。なぜならば、キリスト者の故郷は天にあるからです。ですから、キリスト者は天にある物に関心があるし、再び来るイエス様を待ち望む人生です。私たちの生き方が神の国の市民として生きる特権を持っている者です。それは世の人々と同じように生活し、勉強し、働きますが、その中身と目標は全く違うのを意味します。

 

모든 일의 최우선 순위가 하나님이며,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사는 삶입니다. 그것은 특정 사람이나 열성적인 사람들 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예수님을 믿는 모든 사람에 해당하는 말입니다. 또한 우리는 자신의 고향이 하나님의 나라이며, 지금은 나그네의 삶 인 것을 항상 기억해야합니다. 나그네는 아무리 여행의 장소가 멋있고, 마음에 들어도도 집에 돌아가는 것이 전제입니다. 아무리 긴 여행에서도 반드시 집으로 돌아갑니다. 따라서 여행시에는 필요이상 무리하지 않고 그때 그때의 필요에 따라 여행하는 것입니다.
すべてのことの第一順位が神様であり、神の国のために生きる人生です。それは特定な人や熱心な人だけの話ではありません。イエス様を信じるすべて者に当たるのです。また、私たちは自分の故郷が神の国であり、今は旅人であるのを常に覚える必要があります。旅人はいくら旅の地が素晴らしくて、気に入ったのがあっても家に帰るのが前提です。いくら長い旅でも必ず家に帰ります。ですから、旅の時には無理せずに必要に応じて旅をするのです。
물론 우리가 이 땅에 사는 것은 아주 긴 여정입니다. 사실 여행이라고 생각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이 땅에 살기 위하여 필요한 것에 필사적으로 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우리가 이방인이며 나그네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항상 집에 돌아 갈 준비를 하라고 가르칩니다. 이 땅에 살기 위하여 필요한 것에 필사적으로 그것에 마음과 생활이 사로 잡히는 것에서 십자가의 원수로 걷는 것이 시작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 땅에 살기 위하여 필요한 것에 대한 관심과 지불을 하나님이 가장 중요하다는 기준을 확실히 지키면서 밸런스를 취하고 생활해야 하는 것입니다.
もちろん、私たちがこの地上に住むのはとても長い旅です。実際には旅だと思うことは難しいです。ですから、この地上に住むために必要な物に必死になっています。しかし、聖書は私たちが異邦人で、旅人だと教えています。いつも家に帰る準備をしなさいと教えています。この地上に住むための必要な物に必死になって、それに心と生活が捕われているのから十字架の敵として歩むことが始まると警告しています。大切なのはこの地上に住むために必要な物に対する関心と支払いを神様が一番大切である基準をしっかり守りながらバランスを取って生活するのです。
우리에게 그런 삶의 방식이 필요한 이유는 주 예수님이 하늘나라의 우리들의 집에서 기다리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 만물을 자신에게 복종시킬 수있는 능력으로, 우리의 비천한 몸을, 자신의 영광의 몸과 같은 모습으로 바꾸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국적이 천국에 있는 것, 그것이 우리들이 항상 기뻐할 수 있는 첫번째 비결입니다.
私たちにそのような生き方が必要である理由は主イエス様が私たちの天の家で待っておられるからです。また、イエス様が再び来られる時、万物をご自身に従わせることのできる御力によって、私たちの卑しいからだを、ご自身の栄光のからだと同じ姿に変えてくださるからです。私たちの国籍が天にある、それがいつも喜ぶ生活が出来る第一の秘訣です。

 

2. 우리들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2.私たちの名がいのちの書にしるされている。

 

바울은 4 장 1 절은 빌립보 교회 성도들에게그러므로 나의 사랑하고 사모하는 형제들, 나의 기쁨이요 면류관인 사랑하는 자들아 이와 같이 주 안에 서라. 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자신이 목회하고 있는 빌립보 교회 성도들이 주님 안에서 성장하는 것은 그의 기쁨이며 면류관이라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울의 사역이 낭비가 아닌것을 나타내는 것으로, 후에 하나님으로부터 상을 받을 근거 인 것입니다.

 

パウロは4章1節では、ピリピ教会の人々に私の愛し慕う兄弟たち、私の喜び、冠よ。どうか、このように主にあってしっかりと立ってください。私の愛する人たち。と話しています。パウロは自分が牧会しているピリピ教会の人々が主にあって成長するのは彼の喜びであり、冠だと告白しています。それはパウロの働きは無駄でないのを現すことで、後に神様から賞をもらう根拠であるのです。

바울은 빌립보 교회 성도들에게주 안에 서라 라고 명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현재 명령형으로 진실되게 서는, 굳게 서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것은 군인이 전투에서 적으로부터의 공격이 있어도 보초에 굳건히 서서 계속 자신의 임무를 완수하는 모습을 표현하는 단어입니다. 이처럼 어려움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굳건히 서있을 것을 권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단지 꾹 참고하거나 인내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진 아닙니다.
パウロはピリピ教会の人々に主にあってしっかりと立ってくださいと命じています。それは現在命令形で、真実に立つ、堅く立っている意味です。それは兵士が戦いの中で、敵からの攻撃があっても歩哨でしっかり立ち続ける姿を現す時、使った言葉です。このように困難の中でも揺るがれることなく、しっかり立つのを勧めています。しかし、それはただ我慢することや忍耐をするのではありません。

중요한 것은 주님 안에서입니다. 그리스어로는 엔 큐리오 (εν κυριω)입니다. 우리가 지금 예수님 안에 있는지 아닌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것은 일상 생활 속에서 예수님과 함께 동행하고 있는지의 여부를 묻게 되는 것입니다. 주님과 동행하는 날들의 교제의 힘으로 어려운 시련의 때조차 극복 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大切なのは主にあってです。ギリシャ語ではエン・キュリオ(εν κυριω)です。私たちが今、イエス様の内にいるかどうかが一番大切なポイントです。それは日々の生活の中で、イエス様とともに歩んでいるかどうかを問われるのです。その日々の交わりの力によって、難しい試練のときさえ乗り越えるのが出来ます。

 

4 장 2 절은 바울이 유오디아와 순두게에게 권면하는 것이 써 있습니다. 그것은 주 안에서 같은 마음을 품으라 라는 명령입니다. 유오디아는 “순조로운 여행”과 순두게는 “행운의 기회”라는 의미의 이름을 가진 여자들입니다. 그녀 사이에 다툼이 있었습니다. 빌립보 교회는 자주색 옷감 상인인 루디야에 의해 세워진 교회입니다. 그래서 비교적 교회 안에서도 여성의 기능과 역할이 컸습니다. 따라서 이 두 여자의 불화는 교회에 나쁜 영향을 주었습니다.

 

4章2節からはユウオデヤとスントケに勧めるのが書いています。それは主にあって一致してください。という命令です。ユウオデヤは「順調な旅」とスントケは「幸運の機会」の意味の名を持っている女性です。彼女の間には争いがあったのです。ピリピ教会は紫布の商人のルダヤによって立てられた教会です。ですから、比較的に教会の中でも女性の働きと役割が大きかったです。したがって、この二人の女性の不和は教会に悪い影響を与えました。

 

바울은 이전의 편지에서도 주 안에서 같은 마음을 품으라. 라고 명령 한 적이 있습니다 만, 이번은 두 여자에게 개별적으로 권면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구체적이고 깊이 있는  권면입니다. 그만큼 두 사람의 문제는 중요하고 심각한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바울은주 안에서 같은 마음을 품으라. 라고 명령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주님으로부터 떠나지 말고 화해와 일치를 유지하기 위하여 주 예수님의 사랑의 모범을 배우고, 서로 용서하십시오, 화해하여 교회에 덕을 세우는 것을 권면하고 있습니다.
パウロは以前の手紙でも主にあって一致してください。と命じたのがありますが、今度は二人の女性に個別に勧めています。それは具体的で、深い勧めです。それぐらい二人の問題は大切で、深刻な問題でした。それで、パウロは主にあって一致してください。と命じています。二人とも主から離れることなく、和解と一致を保つために主イエス様の愛の模範を習い、お互いに赦し、従い、和解することで、教会に徳を高めるように勧めています。

4 장 3절에서는 참으로 나와 멍에를 같이한 네게 구하노니 복음에 나와 함께 힘쓰던 저 여인들을 돕고 또한 글레멘드와 그 외에 나의 동역자들을 도우라 그 이름들이 생명책에 있느니라 고 이 두 명의 여성을 위해 협력자의 도움을 구하고 있습니다. 이 두 여성은 복음을 위해 열심히 힘쓰던사람입니다. 주님을 위해 일하는 가운데 다툼이 일어난 것입니다. 따라서 먼저 바울은 둘이서 해결하도록 권면하고 있습니다.
4章3節ではほんとうに、真の協力者よ。あなたにも頼みます。彼女たちを助けてやってください。この人たちは、いのちの書に名のしるされているクレメンスや、そのほかの私の同労者たちとともに、福音を広めることで私に協力して戦ったのです。と話しこの二人の婦人のために協力者の助けを求めています。この二人の婦人は福音のために熱心に働いた人です。主のために働く中で争いが起こったのです。ですから、まず、パウロは二人で解決するように勧めています。

그것과 동시에 신뢰할 수있는 사람에게 그녀들을 도울 것을 부탁하고 있습니다. 이단과 거짓 교사와 달리, 그녀는 교회에 충실한 사람으로, 클레멘스와 다른 바울의 동역자들과 함께 복음을 전파함으로써 협력하여 힘쓰던 사람이었습니다. 봉사 잘하는 사람 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들의 싸움으로 인해 교회에 미치는 나쁜 영향이 크기 때문에, 바울은 일부러 이름을 써서 화해를 명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너무나 사랑이 넘치는 권면입니다.  그 이유는 그녀들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다고 바울은 격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それと同時に信頼出来る人に彼女らちを助けることを求めています。異端者と偽り教師と違って、彼女は教会に忠実な者で、クレメンスや、そのほかのパウロの同労者たちとともに、福音を広めることで協力して戦ったのです。よく働く人でした。しかし、その彼女たちの争いは教会に与える悪い影響は大きですから、パウロはわざわざ名前も書いて和解を命じています。しかし、それはとても愛のある忠告です。その理由は彼女たちの名前がいのちの書にしるされているとパウロは励ましているからです。

 

그녀들은 비록 지금은 간증이 되지 않는 상태가 되어 있어도, 그녀들의 봉사는 충분히 존중되어야 하는것이며, 그 사역은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그 귀한 사역을 바울과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녀들의 일을 하나님이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녀들의 이름이 생명의 책에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세상은 주님을 위해 사는 사람들의 이름을 기억해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그러한 사람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고, 그 이름들을 기억해 주십니다. 게다가, 그 이름을 생명의 책에 기록해 주 십니다.
彼女たちはたとえ今は証にならない状態になっていても、彼女の働きは十分に尊重するものであり、その働きは大切なものでした。その尊い働きはパウロと多くの人々が覚えていました。そして、彼女の働きを神様も覚えていました。それで、彼女の名前がいのちの本に記されていました。この世は主のために生きる人の名前を覚えてくれないです。しかし、主はその人たちに永遠の命を与えるし、その名前を覚えています。しかも、その名前をいのちの本に書いて下さいます。

세상에는 우리들의 이름을 아는 사람은 한정되어 있고, 많은 사람들이 우리들의 이름을 알게되는 일은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만약 그런일이 일어난다고 해도 사람들의 기억속에서 금방 잊혀져 버립니다. 그런 우리들의 이름을 하나님께서 기억하고 계십니다. 얼마나 좋은 일입니까. 성경에는 쓰여 있지 않지만, 제 생각에는 우리들의 이름은 우리들의 모국어로 쓰여져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생명책에 우리들의 이름이 적혀있는 것, 그것이 우리들이 항상 기뻐할 수 있는 두 번째 비결입니다.
この世には私たちの名前をしる人は限られていますし、多くの人に知らされるのは滅多にありません。仮にそういうことがあったとしてもすぐに人の記憶から忘れてしまします。そんな私たちの名前を神様が覚えています。何と素晴らしいことでしょうか。聖書には書いてないが、私の考えは私たちの母国の言葉で書かれている可能性が高いと思います。いずれにせよ、いのちの書に私たちの名前がしるされている、それがいつも喜ぶ生活が出来る第二の秘訣です。

 

3. 언제나 주 안에서 기뻐하십시오.

3.いつも主にあって喜びなさい。

 

바울은 4 장 4 절에서는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기뻐하라을 두 번이나 말하고 있습니다. 이 말은 능동형으로 명령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때라도 기뻐할 것을 강조하고 있는 것입니다. 바울 자신이 이 편지를 쓸 때 로마의 옥에 갇혀 어렵고 힘든상황으로 한치 앞도 볼수 없는 상황 이었습니다. 빌립보 교회 성도들은 바울이 그러한 고난과 옥중 속에서도 믿음 위에 확실히 서서 기쁨으로 생활한 것을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바울의 권면은  빌립보 교회성도들에게 큰 격려가 되었습니다.

 

パウロは4章4節ではいつも主にあって喜びなさい。もう一度言います。喜びなさい。と語っています。パウロは喜びなさいを2回も話しています。この言葉は能動形で命令法を使っています。どんな時でも喜ぶことを強調しています。パウロ自身はこの手紙を書く時はローマの獄中で、厳しい状況でした。ピリピ教会の人々はパウロが苦難と獄中の中でも信仰にしっかり立て、喜ぶ生活を過ごしたのを覚えていました。ですから、この言葉はピリピ教会の人々に大きな励ましになりました。

 

여기에서도 중요한 것은 엔 큐리오 (εν κυριω)입니다. 즉, 주 안에서 입니다. 바울의 기쁨의 근원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님이 어떤 상황 속에서도 기뻐할 수있는 충분한 근거가 된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ここでも大切なのはエン・キュリオ(εν κυριω)です。すなわち、主にあってです。パウロの喜びの源はイエス・キリストです。イエス様がどんな状況の中でも喜ぶことが出来る十分な根拠になりました。それは私たちもそうです。

4 장 5 절에서는 너희 관용을 모든 사람에게 알게 하라. 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관용이란 손해와 역경속에서도 쉽게 동요되거나 넘어지는 것이 아니라, 침착한 영적인 인내를 의미합니다. 또한 그것은 자신의 당연한 권리를 포기하고 다른 사람에 대해 관대 한 태도를 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章5節ではあなたがたの寛容な心を、すべての人に知らせなさい。と勧めています。寛容な心とは損害と逆環の中でも簡単に動揺され、倒れるではなく、平静を保つ霊的な忍耐を意味します。また、それは自分の当たり前の権利を放棄し、他の人々に対して寛大な態度を取るのを意味します。

 

바울은 이러한 태도를 자신의 마음에 드는 특정 사람들 에게만 행하는 것이 아니라 불신자들 뿐만 아니라 자기를 박해하는 사람들에게도 행할것을 권면하고 있습니다.바울은 그 이유를 주께서 가까우시니라 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것은 선악을 제대로 판단 해 주시는 예수님의 재림이 가깝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모든 사람에게 너그러운 마음으로 대하라. 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パウロはこのような態度をある特定な人々だけに示すのではなく、未信者たちとその上、自分を迫害する人々にも示すのを勧めています。パウロはその理由を主は近いのです。と教えています。それは善悪を正しく判断してくださるイエス様の再臨が近いから忍耐を持ってすべての人に寛容な心を知らせなさい。と勧めています。

4 장 6 절에서는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라고 명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아무것도 염려하지 않도록 하라고 명령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염려하는 것을 중단하라는 의미입니다. 눈앞에 있는 문제에 대해 걱정하고 불안에 떨며 필요 이상의 관심을 쏟게 하지 않도록 하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4章6節では何も思い煩わないで、あらゆる場合に、感謝をもってささげる祈りと願いによって、あなたがたの願い事を神に知っていただきなさい。と勧めています。パウロは何も思い煩いしないようにしなさいと命じています。それは思い煩いを中断しなさいという意味です。目の前にある問題に対して心配し、不安になって、必要以上の関心を注がないようにしなさいと勧めています。

그러한 문제의 해결책은 기도와 간구입니다. 문제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집중하고 필요를 하나님께 구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감사함으로 드리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는 것은 하나님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분이시라는 것을 신뢰하는 것을 나타내는 행위입니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의지를 드러내는 행위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기도의 가장 중요한 점은 감사함입니다.
その問題の解決は祈りと願いです。問題に集中するのではなく、神様に集中し、必要を神様に話すのです。それは感謝をもってささげるのです。私たちが神様に感謝するのは神様がすべてのことをとおして益にしてくださる方であるのを信頼するのを現す行為です。神様の御心に従う意志を現す行為でもあります。ですから、祈りの一番大切なところは感謝です。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들의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십니다. 하나님의 평안은 인간이 스스로 만들 수 없는 것으로, 인간의 이해를 넘어선 것입니다. 걱정하지 말고,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기도한 결과로 하나님의 축복으로 오는 것이 하나님의 평안입니다. 하나님의 평안은 세상의 상식과 환경에 좌우되지 않습니다. 그 하나님의 평강이 우리 마음과 생각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지켜주십니다. 라고 바울은 가르치고 있습니다.

そうすれば、人のすべての考えにまさる神の平安が、私たちの心と思いをキリスト・イエスにあって守ってくれます。神様の平安は人間が自ら作り出すのが出来ないもので、人間の理解を超えるものです。心配しないで、感謝をもって神様に祈る結果として、神様からの祝福としてくるのが神様の平安です。神様の平安は世の常識と環境に左右されないものです。その神様の平安が、私たちの心と思いをキリスト・イエスにあって守ってくれます。とパウロは教えています。

 

지키시리라 라는 표현은 호위하고 있다는 의미로, 로마 군대의 병사가 보초를 서는 모습을 묘사하는 단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하나님의 평강이 우리 마음과 생각을 군인이 보초를 서는 것처럼 하나님의 평강이 확실히 지켜 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평화가 우리를 모든 걱정과 실망으로부터 지켜 주 십니다. 하나님의 평강이 우리 마음과 생각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지켜주시고 있는 그것이 우리들이 항상 기뻐할 수 있는 세 번째 비결입니다.

守ってくれますという表現は護衛しているという意味で、ローマの軍隊の兵士が歩哨をする姿を描写する言葉から由来しています。神様の平安が私たちの心と思いを兵士が歩哨をすると同じようにしっかり守ってくださるのです。神様の平安は私たちをすべての心配と失望から守ってくださいます。神の平安が、私たちの心と思いをキリスト・イエスにあって守ってくれの、それがいつも喜ぶ生活が出来る第三の秘訣です。
4.결론

4.結論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절-18절

いつも喜んでいなさい。絶えず祈りなさい。すべての事について、感謝しなさい。これが、キリスト・イエスにあって神があなたがたに望んでおられることです。

第一デサロニケ5章16節ー18節

 

기도합시다. 은혜가 풍성하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

우리들은 항상 기쁨으로 생활 할 수 있는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들의 국적이 천국에 있는 것, 우리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 된 것, 그리고 하나님의 평강이 우리 마음과 생각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지켜 주시는 것입니다. 이러한 삶을 위해서 중요한 것은 엔 큐리오 (εν κυριω), 즉 우리가 주님 안에서 사는 삶입니다. 주 예수님 안에 살고 함께 동행하는 것입니다. 오늘도 주님 안에서 사는 삶이 되도록 도와주십시오. 모든 것을 감사하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お祈りします。恵み深い父なる神様。

私たちにはいつも喜ぶ生活が出来る十分な理由があります。それは私たちの国籍が天にあること、私たちに名前がいのちの書にしるされていること、神様の平安が、私たちの心と思いをキリスト・イエスにあって守ってくださるのです。そのために大切なのはエン・キュリオ(εν κυριω)、すなわち、私たちが主にあって生きる人生です。主イエス様の内に住み、ともに歩むのです。今日も、主にあって生きる人生になるように助けてください。全てのことを感謝し、主イエス・キリストの御名によって祈ります。アーメン。

コメントを投稿

海浜幕張めぐみ教会 - Kaihin Makuhari Grace Church